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nProtect KeyCrypt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7. 9. 27.

nProtect KeyCrypt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며, 보안프로그램 개발 업체인 (주)잉카인터넷에서 개발한 키보드 보안 솔루션이다. 키보드 입력정보를 가로채는 해킹 툴을 차단하고 입력정보를 실시간으로 암·복호화해 ID 및 패스워드를 비롯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해당 프로그램이 보안상 유익한 것은 사실이나,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된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를 요구하는 페이지를 매일같이 자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조금이라도 컴퓨터 리소스를 확보하는 차원에서 삭제할 것을 권장한다.


nProtect KeyCrypt 삭제 방법


시작-설정(제어판)-앱 및 기능(프로그램 및 기능) 항목에서 nProtect KeyCrypt 항목을 제거한다. 


※참고 위 방법으로 삭제가 되지 않거나 앱 목록에서 nProtect KeyCrypt 항목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아래의 nProtect KeyCrypt 전용 언인스톨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하여 삭제한 후 재부팅헤주면 깔끔하게 해결된다. 버전에 맞는 것을 골라 받자. 버전을 모를 경우 그냥 둘 다 받아서 실행시켜도 된다. 


npkuninst.exe - [nProtect KeyCrypt 5.0 삭제툴]


npkfxust.exe - [nProtect KeyCrypt 6.5 삭제툴]



이상. nProtect KeyCrypt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