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webhelper 정체는? 삭제방법은?

by 봉잡스 2017. 9. 28.

webhelper는 애드웨어다. 뮤토렌트(µTorrent)를 사용할 때 백그라운드에서 함께 실행된다. 애드웨어이니 발견 즉시 삭제해주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webhelper를 실행시키는 응용 프로그램을 삭제해도 뮤토렌트를 실행하면 관련 응용 프로그램이 좀비처럼 다시 생성된다. 따라서 뮤토렌트를 계속 사용할 계획이라면 일반적인 삭제 방법은 의미가 없다. 다만 다음의 편법을 이용하여 뮤토렌트를 사용할 때도 webhelper가 실행되지 않도록, 삭제한 관련 파일이 다시 생성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방법은 어렵지 않으며 매우 간단하다.


(webhelper는 뮤토렌트의 utorrentie.exe와 관계가 있다.)


webhelper 삭제, 실행차단 방법


1.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키+E)를 열어 아래의 경로로 진입한다.


C:\Users(사용자)\사용자계정\Appdata\Roaming\uTorrent\updates\3.5.0_43916(버전은 다를 수 있음)




2. 폴더 내에 있는 utorrentie.exe를 삭제한다. webhelper를 실행시키는 파일이다. 뮤토렌트가 실행중이면 삭제가 되지 않으니, 뮤토렌트를 확실히 종료하고 삭제를 시도하자.





3. 삭제 완료 후, 동일한 폴더 내에 아래와 같이 방금 삭제한 파일 utorrentie.exe 이름과 동일한 이름의 빈 폴더를 생성해준다. 이 폴더를 만들어놓지 않으면 뮤토렌트를 실행하면 아까 삭제한 파일이 다시 생성되지만, 폴더를 만들어놓으면 뮤토렌트가 utorrentie.exe 파일이 이미 있는 것으로 착각하고 파일을 다시 생성하지 않는다. 


※주의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업데이트 버전의 새로운 폴더가 생성되면 utorrentie.exe 파일도 재생성됩니다. 따라서 업데이트 이후에는 같은 작업을 반복해야 합니다.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4. 완료 후 뮤토렌트를 실행하고 작업 관리자를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webhelper가 함께 실행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추가 (2019/11/21) 3.5.5.45231 빌드부터는 아래 경로에 helper.exe 파일도 함께 생성된다고 합니다. 해당 파일도 같은 이름의 폴더나 메모장 파일을 생성하여 설치를 막아주세요.


C:\사용자(Users)\사용자계정명\Appdata\Roaming\uTorrent\helper


※추가 댓글에 쿠발라이님이 좋은 정보를 주셔서 본문에 해당 내용을 추가합니다. helper폴더랑 update폴더를 읽기 전용으로 만든뒤에 암호화(특성-고급-암호화)하면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상. webhelper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