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pagesafer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20. 3. 19.

e-pagesafer는 PC에 위협을 주는 악성코드는 아니며, 국내 정보보안솔루션 기업인 마크애니(Markany)에서 개발한 인터넷제증명발급 프로그램입니다. 증명서의 위/변조 여부를 확인하고 안전하게 유통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정확한 표기는 e-PageSAFER 입니다. 



 e-PageSAFER는 보안에 유익한 프로그램인 것은 분명하지만, 1)사용자를 위한 프로그램이 아니며 2)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백그라운드에서 PC 자원을 약간 점유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 후에는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e-PageSAFER를 바로 삭제할 것을 권장합니다.


물론 개인 업무상 e-PafeSAFER 설치가 필요한 페이지를 매일 또는 자주 이용한다면 그대로 두어도 크게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PC 자원을 많이 잡아먹는 것은 아니거든요. 


epagesafer 삭제 방법


1. 시작-설정(제어판)-앱 및 기능(프로그램 및 기능) 항목에서 MarkAny e-PageSAFER가 포함된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삭제를 진행합니다.





2. e-PageSAFER와 관련된 프로그램도 삭제해야 합니다. 아래에 링크해 놓은 포스팅에 있는 [컴퓨터 속도 느려짐 해결2 보안 프로그램 삭제]의 구라제거기를 이용하여 관련 보안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지금까지 epagesafer의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epagesafer와 관련하여 더 알릴 내용이 있으면 본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