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온라인 xlsx 뷰어, 엑셀 뷰어 설치 없이 엑셀 파일 열기

by 봉잡스 2020. 4. 20.

이번 포스팅에는 온라인 뷰어로 xlsx 파일을 열어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귀찮을 때 유용합니다. 단순 조회가 아닌 편집 작업도 해야 한다면, 본문 하단에 링크해 놓은 넷피스24나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거나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해보세요.



xlsx 파일 열기 1 [Zoho Sheet]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xlsx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Zoho Sheet라는 페이지입니다. 가입/로그인이 필요하지 않고 프로그램 설치도 필요 없습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또는 찾아보기/여기에 파일 놓기]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하여 열고자 하는 xlsx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3. xlsx 파일을 선택하면 업로드가 진행되고, 업로드 완료 후 아래와 같이 파일명 우측에 [보기]라는 푸른색 버튼이 생깁니다. 클릭합니다.





4. 클릭 즉시 아래와 같이 업로드한 xlsx 파일이 열립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편집도 가능하고 함수, 수식 , 피벗테이블 등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단순 조회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편집이 필요한 경우 본문 하단에 링크해 놓은 넷피스24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xlsx 파일 열기/편집하기 2 넷피스24


한글과컴퓨터로 잘 알려진 한컴오피스의 [넷피스24]를 이용하여 온라인에서 xlsx 파일을 열어보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가입/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귀찮음이 있지만, 국내 사이트이며 믿을만한 기업이 서비스 하는 사이트라는 이점이 있습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한번 가입해 놓으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피스24의 사용방법은 아래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 [cell 파일 열기]에 자세히 정리해두었습니다. 



xlsx 파일 열기/편집하기 3 Google 스프레드시트


구글의 Google 스프레드시트에서도 xlsx 파일을 열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만큼 군더더기 없이 안정적이고, 차트 삽입, 필터, 피벗 테이블 등의 다양한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Google 스프레드시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지금까지 엑셀 뷰어 없이 xlsx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나 다른 좋은 페이지를 찾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