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서버 DNS 주소를 찾을 수 없습니다.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0. 5.

'서버 DNS 주소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는 DNS 설정이 바뀌었거나 잘못 입력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DNS 설정에 문제가 생기면 특정 페이지가 열리지 않거나, 특정 브라우저에서 인터넷이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DNS 설정에 문제가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기 때문에 원인이 무엇인지는 콕 찝어서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해당 오류는 보통 일시적으로 발생하지만, 재부팅을 하거나 시간이 지나도 해결이 되지 않으면 다음의 방법을 시도해보기 바랍니다. 



서버 DNS 주소를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하기



1. 가장먼저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키+E)를 엽니다.




2. 윈도우 탐색기가 열리면 좌측에 있는 [네트워크] 항목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속성(R)]을 클릭합니다.





2. 속성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좌측에 있는 [어댑터 설정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3. 어댑터 설정 변경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 연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컬 영역 연결] 혹은 [이더넷]이라고 적힌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R)]을 클릭합니다. 





4. 속성창이 열리면 [이 연결에 다음 항목 사용(O)] 아래에 있는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를 클릭하고 아래에 있는 [속성(R)]을 클릭해줍니다. IPv6이 아닌 IPv4임에 주의해주세요.





5.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 창 아래에 보면 DNS 정보를 입력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자동으로 체크되어 있는 것이 맞지만, 문제가 발생한 경우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E)]를 선택한 다음 [기본 설정 DNS 서버]와 [보조 DNS 서버]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아래에 있는 인터넷 회사별 DNS 서버 주소를 확인하여 사용중인 인터넷 회사의 DNS 서버를 입력해주도록 합시다. 굳이 통신사에 맞추지 않고 구글 DNS 서버 주소를 입력해도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입력 완료 후에는 확인을 눌러 창을 닫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위 방법을 시도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굳이 직접 해결하려 하지말고 사용하고 있는 통신회사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상. 서버 DNS 주소를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