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이미지, PDF 문자/글자 인식 무설치

by 봉잡스 2017. 10. 6.

이미지나 PDF의 파일의 텍스트(문자/글자) 추출이 급히 필요하다면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온라인으로 서비스되기 때문에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 하지 않아도 됩니다. 


※참고 오늘 소개할 페이지는 하루에 총 10회, 총 30장 까지만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이미지, PDF 문자/글자 인식 무설치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문자인식(OCR) 프로그램 ABBYY FineReader14를 개발한 레티아의 홈페이지입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페이지 좌측에 아래와 같은 소셜 로그인 배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페이스북, 구글 중 편한 소설 계정을 이용해서 로그인해주세요.






3. 로그인을 완료하면 소셜 로그인 배너가 있던 부분에 아래와 같은 항목이 나타납니다. 문자를 인식할 PDF 혹은 이미지 파일 그리고 해당 파일의 언어를 선택해준 다음,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체크를 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4. 변환된 파일은 이메일로 수신됩니다. 파일을 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변환 결과 파일의 문서 형식까지 선택한 다음, 오른쪽 밑에 있는 다음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레티아로부터 새소식을 받고 싶습니다.]에 체크할 경우 레티아 소식 메일이 수신되니, 원치 않을 경우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5. 다음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선택사항을 최종적으로 검토하는 확인창이 표시됩니다. 확인했으면 오른쪽 밑에 있는 [문서변환]을 클릭해주세요.





6. [문서변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선택한 이미지가 성공적으로 서버에 업로드 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제 아까 입력한 메일 계정을 확인해볼 차례입니다.





7. 메일 계정에 로그인해보면 레티아의 메일이 도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에 변환이 완료된 파일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8. 문자 인식률 및 변환 품질은 원본 이미지 혹은 PDF 파일의 품질에 좌우됩니다. 원본 이미지의 품질이 최소 300DPI 이상은 되야 정상적으로 인식이 됩니다. 아래의 원본 이미지 그리고 변환된 이미지를 참고하여 변환 퀄리티를 확인하세요.


(원본 이미지 파일)


(변환 파일)


이미지, PDF 문자/글자 인식 설치


만약 작업을 해야 하는 PDF 혹은 이미지 파일이 많다면 체험판 프로그램을 이용하세요. 설치 후 30일 동안 총 100페이지의 변환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필요한 경우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체험판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알PDF OCR


이스트소프트의 알PDF도 문자인식(OCR)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프리웨어라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작업해야할 파일이 매우 많다면 알PDF를 사용해보세요. 



알PDF 다운로드 후 상단에 있는 [홈] 탭 클릭 후 리본메뉴에서 [문자인식(OCR)]을 클릭하면 문자인식 플러그인 다운로드 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PDF의 OCR 기능과 관련한 내용은 이후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이미지, PDF 문자/글자 인식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