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폴더 암호걸기, 폴더 비밀번호 설정하기

by 봉잡스 2021. 12. 5.

폴더에 암호를 걸기 위해선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명령프롬프트를 이용한 방법이 있긴 하지만 보안이 굉장히 허술한 편입니다. 따라서 귀찮더라도 프로그램을 설치해주는 편이 바람직합니다. 해당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단순히 암호를 거는 것 외에 폴더는 숨기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폴더 암호걸기 프로그램 및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폴더 암호걸기, 폴더 비밀번호 설정하기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폴더를 숨겨주고 암호를 걸어주는 프로그램 Wise Folder Hider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폴더 암호걸기 용으로 아주 무난한 프로그램입니다.

 

http://www.wisecleaner.com/wise-folder-hider-free.html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Free Download]라고 적힌 초록색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3.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설치과정은 직관적이니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4. 설치가 완료되고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열립니다.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후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프로그램 사용법은 매우 단순합니다. 숨기거나 암호를 걸고 싶은 폴더 혹은 파일을 드래그하여 프로그램 창 중앙에 놔주세요.

 

 

 

6. 테스트 삼아 제 PC E드라이브에 있는 다운로드, 비밀문서, 음악 3개의 폴더 중 비밀문서를 끌어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7. 숨기고자 하는 비밀문서 폴더를 드래그하여 넣음과 동시에 아래처럼 상태에 숨김이라고 표시되며 폴더가 즉시 숨겨집니다.

 

 

 

8. 비밀문서 폴더가 있던 위치에 가보면 실제로 폴더가 숨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폴더 옵션에서 숨김 항목에 체크를 해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9. 해당 폴더의 숨김 상태를 해제하려면 Wise Folder Hider를 실행시키고 우측 작업에서 [숨김 해제]를 선택해줘야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므로, 이 작업만 완료해도 사실상 폴더에 암호를 설정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10. 보안을 조금 더 강화하고 싶다면 폴더에 개별적으로 암호를 걸면 됩니다. 숨긴 폴더 목록에서 개별적으로 암호를 설정하고 싶은 폴더 우측에 있는 [열기▼]의 [▼]를 클릭하여 [암호 설정]을 선택해줍니다.

 

 

 

11. 암호를 설정하고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12. 이후 해당 폴더의 내용은 숨김해제를 하지 않고는 확인이 불가능하며, 숨김을 해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프로그램 이용방법이 그리 어려운 편은 아니니, 직접 조금만 살펴보시면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사용방법을 안내해드렸으니,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폴더 암호걸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