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검은화면, 블랙스크린 오류 해결

by 봉잡스 2017. 10. 12.

간혹 크롬을 사용하다 보면 창이 검은화면이 되면서 프리징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오류의 원인은 정확하지 않으나, 다음의 방법들을 이용해서 해결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롬 검은화면 블랙스크린 오류 해결


1. 가장 먼저 크롬 우측 상단에 있는 땡땡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설정(S)]를 선택해줍니다.




2. 설정창이 열리면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려 [고급 설정 표시]를 선택합니다.




3. 고급 설정에서 [시스템] 항목의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이 아래와 같이 꺼져 있는지 확인해줍니다. 켜져 있었다면 꺼준 다음 창을 다시 시작하여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봅니다. 이미 꺼져 있었거나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4. 크롬창을 열고 주소창에 chrome://flags 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5.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이 여러 설정항목이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GPU rasterization]을 찾습니다. Ctrl+F를 사용하면 더 빠릅니다. 찾았으면 아래와 같이 [Disabled]라고 변경해줍니다. 한글인 경우 [사용중지]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변경 후 창을 재시작하여 크롬 검은화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6. 위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았을 경우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봅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크롬 바로가기 아이콘 혹은 작업표시줄에 있는 크롬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R)]로 진입해줍니다.




7. 속성창이 열리면 [대상(T)] 항목의 ~\chrome.exe" 뒤에 -disable-gpu 라고 입력해준 다음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아줍니다. ~\chrome.exe"와 -disable-gpu 사이는 꼭 한칸 띄어야 합니다. 설정 후 크롬을 재시작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크롬 검은화면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