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정리

by 봉잡스 2020. 2. 11.

이번 포스팅에는 모바일, 스마트폰 환경의 멜론 해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전에는 PC 환경에서만 해지가 가능했는데, 이제는 모바일 앱에서도 어렵지 않게 이용권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예전과 달리 상당히 간단해졌습니다.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1. 가장 먼저 멜론 앱을 열고 로그인을 합니다.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설치 후 진행해야 합니다.




2. 멜론 앱이 열리면 좌측 상단에 있는 삼(三)자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확장 메뉴가 열리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4. 아래의 메뉴에서 [내 정보]를 선택합니다.





5. 아래에 있는 [멜론 구매정보]를 선택합니다.





6. 아래에 있는 [이용권 관리]를 선택합니다.





7. 우측 상단에 있는 [결제방법 변경/관리]를 선택합니다. 





8. 결제 관리에서 해지할 이용권에 있는 [결제 관리] 선택합니다. 저는 현재 해지할 이용권이 없는 상태라 이후부터는 텍스트로만 정리하겠습니다.





9. 결제 관리를 선택하면 본인 확인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상황에 따라 비밀번호 확인 절차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0. 열리는 결제 관리 메뉴 페이지 가장 하단에 있는 [이용권 해지 신청]을 선택합니다. 




11. 이용권 해지를 말리는 페이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하단에 있는 [혜택 포기할래요], [그래도 해지하시겠습니까?], [해지 신청] 등을 찾아 선택합니다. 




12. 드디어 [이용권을 해지 신청하셨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보이는 마지막 단계가 나타납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해지신청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해지는 신청 즉시 완료되는 것이 아니고, 사용 중인 이용권이 만료되는 날 해지가 됩니다. 



지금까지 모바일 멜론 해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거나 방법이 변경되면 본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