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 쪽번호 매기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1. 2.

한글문서에 쪽번호를 매기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두세번의 클릭이면 될 정도로 쉽죠. 컴퓨터나 한글 프로그램 사용에 미숙한 사람들을 위해 정리해둡니다.




한글 쪽번호 매기기


1. 먼저 페이지 번호를 매길 한글 문서를 열어줍니다. 열었으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쪽(W)]를 클릭한 다음, 열리는 메뉴에서 [쪽 번호 매기기(G)]를 선택해주세요.





2. 쪽 번호 매기기(G)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번호 위치에서 쪽번호가 매겨질 위치, 번호 모양에서 쪽번호 스타일 그리고 줄표를 넣을지 안 넣을지 여부를 선택해주고 오른쪽 위에 있는 [넣기(D)]를 클릭해주면 쪽번호 매기기가 완료됩니다.


※참고 줄표는 페이지 번호 양 옆의 줄을 말합니다. 




한글 쪽번호 매기기 관련 팁


보통 제목이나 표지가 들어가는 첫페이지에는 쪽번호를 매기지 않죠. 이럴 때는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세요.


1. 먼저 위의 방법으로 쪽번호 매기기를 완료해줍니다.




2. 쪽번호 매기기 완료 후, 두 번째 페이지를 선택해준 다음, 상단에 있는 [쪽(W)] 메뉴의 [새 번호로 시작(W)]을 선택해주세요.





3. 새 번호로 시작 창이 열리면 시작 번호를 1로 변경하고 [넣기]를 클릭해주면 선택한 페이지부터 쪽번호가 1로 표시됩니다.





4. 이후 첫 페이지에 남아있는 페이지 번호를 없애줘야 하겠죠? 첫페이지로 돌아와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 [쪽(W)]을 클릭한 후 열리는 메뉴에서 [감추기]를 클릭합니다.





5. 감추기 창이 열리면 [쪽 번호(N)]을 선택해주고 [설정(D)]를 클릭하면 첫페이지의 쪽번호가 숨겨집니다.




이상입니다. 한글 쪽번호 매기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