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그래픽카드 테스트 프로그램 OCCT GPU

by 봉잡스 2017. 11. 8.

그래픽카드를 구매하면, 구매한 그래픽카드가 이상이 없는지 반드시 확인해줘야 합니다. 중고로 구매한 경우 더욱 그렇죠. 저도 최근에 중고로 그래픽카드를 구매해 3DMARK로 성능을 검사하고, OCCT-GPU로 에러를 체크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OCCT-GPU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그래픽카드 에러 테스트를 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그래픽카드 테스트 프로그램 OCCT GPU


1. 가장 먼저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하세요. 그래픽카드 에러 테스트 프로그램인 OCCT-CPU 실행파일입니다. 설치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2.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Error Check]에 체크를 해주고, [Shader Complexity]를 최고값으로 설정해준 다음 [GO]를 클릭하여 그래픽카드 검사를 시작해줍니다. 참고로 Width와 Height는 해상도, Refresh Rate는 화면재생빈도를 의미합니다. 높게 할수록 그래픽카드에 더 강한 부하를 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테스트는 CPU에 과부하를 주기 때문에 테스트를 너무 오래 진행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3. 테스트가 진행중인 화면입니다. 에러발생시 좌측 상단에 있는 [Erros]가 카운트됩니다. 3분~5분 정도 진행하면서 에러가 발생하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키보드의 ESC를 누르면 테스트가 종료됩니다. 



※참고 해당 프로그램은 다이렉트X 최신버전 설치를 요구합니다. 간혹 d3dx9_37.dll이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하면 아래의 파일을 받아 다이렉트X 최신버전을 설치해주세요. 위에 것은 윈도우10용 설치 파일, 아래의 것은 윈도우7/8용 설치 파일입니다.





이상. 그래픽카드 테스트, 에러 체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