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 글자크기 조절,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1. 27.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글자크기가 너무 작거나 커서 읽기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래의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인터넷 글자크기를 간단하게 조절하면 됩니다. 참고로 오늘 소개할 인터넷 글자크기 조절 방법은 엄밀히 말하면 글자 크기가 아닌 인터넷 페이지 자체를 확대 또는 축소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글자크기 조절 #1 Ctrl 이용


Ctrl키를 이용하면 글자크기를 간단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페이지가 열려있는 상태에서 키보드 왼쪽 밑에 있는 Ctrl키와 키보드 우측 끝에 있는 마이너스(-), 플러스(+)를 클릭하면 글자크기가 조절됩니다.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아너스(-)를 누르면 글자크기가 작아지고, 플러스(+)를 누르면 글자크기가 커집니다.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위 또는 아래로 굴려줘도 인터넷 글자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Ctrl을 누른 상태에서 휠을 위로 굴리면 글씨크기가 커지고, 아래로 굴리면 글씨크기가 작아집니다. 가장 간단한 글자크기 조절 방법입니다.


 



인터넷 글자크기 조절 #2 설정 메뉴 이용


1. 인터넷창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확대/축소(Z)(100%)]를 클릭해주세요.


※참고 톱니바퀴 모양이 없는 경우, ALT를 1회 클릭해준 다음 상단에 있는 [보기(V)]에서 [확대/축소(Z)(100%)]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원하는 비율을 선택하여 글자크기를 조절해주세요. 100%보다 높은 수치를 선택하면 화면이 그만큼 확대되고, 100%보다 낮은 수치를 선택하면 그만큼 화면이 축소됩니다. 밑에 있는 [사용자 지정(C)]를 선택하여 원하는 수치를 직접 입력해줄 수도 있습니다.



※참고 혹 네이버앱 또는 스마트폰 인터넷 글자크기 조절이 필요한 경우, 아래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이상. 인터넷 글자크기 조절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