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모니터 주사율 확인 방법 3가지

by 봉잡스 2017. 11. 30.

기본적인 모니터 주사율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 소개할 방법은 총 3가지로, 모두 1분이 채 걸리지 않는 매우 간단한 방법들입니다. 




모니터 주시율 확인 #1 testufo.com


https://www.testufo.com에 접속하세요. 별다른 과정 없이 페이지가 열림과 동시에 하단의 [Refresh Rate]에 내 모니터 주사율이 나타납니다. 헤르츠(Hz)가 모니터 주사율입니다. 해당 방법은 빠르고 간편하지만, 현재 설정되어 있는 주사율밖에 확인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2의 방법도 진행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모니터 주사율 확인 #2 모니터 속성 확인


윈도우10 ▶ [바탕화면 우클릭]-[디스플레이 설정]-[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어댑터 속성 표시]-[모니터]-[화면 재생 빈도] 확인

윈도우7/8 ▶ [바탕화면 우클릭]-[디스플레이 설정]-[디스플레이 설정 변경]-[고급 설정]-[모니터]-[화면 재생 빈도] 확인


※참고 [화면 재생 빈도]를 클릭하여 설정되어 있는 주사율 외의 주사율로 설정할 수 있는지도 꼭 확인해주세요.




모니터 주사율 확인 #3 구글링


혹시라도 위의 방법들로 모니터 주사율을 확인하지 못했다면 모니터 모델명으로 구글링을 해보세요. 아주 특이한 모델이 아닌 이상, 네이버, 다음, 구글 등에서 사용중인 모니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모니터 모델명은 일반적으로 모니터 상단이나 뒷면에 적혀 있습니다. 





이상. 모니터 주사율 확인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