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모니터 Hz 확인, 헤르츠 보는 법

by 봉잡스 2020. 2. 25.

게임을 즐겨하는 사람들에게 모니터 주사율(Hz)는 매우 중요한 스펙입니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화면을 볼 수 있을 뿐더러, 게임 실력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의 주사율은 다음 세 가지 방법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모니커 hz 확인 #1 웹페이지 


www.testufo.com에서 모니터의 주사율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설정 없이 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왼쪽 밑에 있는 [Refresh Rate]만 확인해주면 됩니다. 


※참고 해당 페이지는 현재 설정되어 있는 주사율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가 이용 가능한 모든 주사율을 확인해야 한다면  #2 방법을 이용하세요.




모니터 hz 확인 #2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여 순서대로 진행하면 바로 모니터 주사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우클릭]-[디스플레이 설정]-[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어댑터 속성 표시]-[모니터]-[화면 재생 빈도] 확인 

윈도우10 이하 버전 사용자의 경우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여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윈도우7/8 ▶ [바탕화면 우클릭]-[디스플레이 설정]-[디스플레이 설정 변경]-[고급 설정]-[모니터]-[화면 재생 빈도] 확인


※참고 [화면 재생 빈도]의 ▼를 클릭하여 모든 주사율 옵션을 확인해주세요.




모니터 hz 확인 # 제품 검색하기


위의 방법들로 주사율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라면, 사용중인 모니터의 모델명을 포털 사이트에 검색해보세요. 아주 독특한 외산 모니터가 아닌 이상, 검색을 통해 제품의 주사율을 비롯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모델명은 일반적으로 모니터 베젤 또는 후면에 적혀있습니다.




지금까지 모니터 Hz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