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usb 4기가 이상 파일 넣기

by 봉잡스 2017. 12. 13.

USB 등의 저장장치에 4GB 이상 파일을 복사할 때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복사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해당 USB가 FAT32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저장장치를 NTFS 파일 시스템으로 다시 포맷해주기만 하면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 FAT32에 4GB 이상의 파일을 넣지 못하는 이유나 FAT32와 NTFS의 차이점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관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usb 4기가 이상 파일 넣기


1. 먼저 문제가 되고 있는 저장장치를 본체와 연결하고, 저장장치 내에 있는 데이터를 백업해주세요. 포맷하는 과정에 저장장치 내에 있는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거든요. 백업할 데이터가 없으면 바로 포맷을 진행해주세요.




2. 백업을 완료했으면,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키+E)를 열어 좌측 [컴퓨터]에 있는 [이동식 디스크]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열리는 메뉴에서 [포맷(A)]를 클릭해주세요. 물론 저장장치는 본체와 계속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윈도우 탐색기 > 좌측 메뉴 [이동식 디스크]에 마우스 우클릭 > 열리는 메뉴에서 [포맷(A)] 클릭





3. 포맷 설정 창이 열리면 아래와 같이 [파일 시스템(F)]를 [NTFS]로 설정하고 [시작(S)]를 눌러 포맷을 진행해주세요. NTFS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을 완료하면 4기가 이상의 파일도 복사가 가능해집니다. 참고로 되도록이면 포맷 옵션의 [빠른 포맷]의 체크를 해제하여 일반 포맷으로 진행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상. usb 4기가 이상 파일 넣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