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32비트 64비트 확인 방법 1분해결

by 봉잡스 2023. 11. 20.

내 컴퓨터의 윈도우(Windows)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는 다음의 방법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1분이 채 걸리지 않을 정도로 매우 간단합니다. 선호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확인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방법들은 윈도우10 뿐만 아니라 다른 버전의 윈도우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32비트, 64비트는 CPU가 정보를 처리하는 방식을 구분하는 용어입니다. 64비트의 시스템이 32비트의 시스템보다 대용량 RAM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처리합니다.

 

 

 

 

윈도우 32비트 64비트 확인 #1

 

1. 가장 먼저 단축키 윈도우키+R을 입력하여 실행창을 열어주세요.

 

 

 

 

2. 실행창이 열리면 빈칸에 dxdiag 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치거나 확인을 클릭합니다.

 

 

 

3. DirectX 진단 도구 창이 열리면 시스템 정보의 [운영 체제] 항목에서 윈도우의 비트를 확인해줍니다.

 

 

 

윈도우 32비트 64비트 확인 #2

 

1. 먼저 단축키 윈도우키+E를 입력하여 파일 탐색기를 열어줍니다.

 

 

 

2. 파일 탐색기가 열리면 좌측 메뉴에 있는 [내 PC] 혹은 [내 컴퓨터]를 찾아줍니다.

 

 

 

 

3. [내 PC]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R)]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윈도우 탐색기를 열 필요 없이 바탕화면에 있는 [내 PC] 혹은 [내 컴퓨터]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속성]을 클릭해도 무관합니다.

 

 

 

 

4. [속성] 클릭 즉시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오른쪽 [시스템]의 [시스템 종류] 항목에서 윈도우의 비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내 윈도우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