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pt 그림 투명도 조절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2. 20.

PPT에서 이미지에 투명 효과를 주는 방법에는 몇 가지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는 그 중에서 가장 쉽고 활용하기 좋은 한 가지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PPT 그림 투명도 조절


1. 먼저 PPT를 열어줍니다. PPT가 열리면 상단 메뉴에 있는 [삽입] > 리본 메뉴의 [도형] 순으로 클릭한 다음, 도형 모양 중에 [직사각형]을 선택해줍니다.





2. 슬라이드에 직사각형을 만들어주세요. 





3. 만든 직사각형 위에 대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도형 서식]을 클릭해주세요.





4. 아래와 같은 그림 서식 창이 열리면 왼쪽 메뉴에 있는 [채우기]를 클릭하고, 우측 메뉴에서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 > [파일] 순으로 클릭하여 투명 효과를 주고자 하는 이미지를 불러와주세요. 

 




5. 이미지를 선택했으면 아래에 있는 [투명도]를 원하는 수준으로 설정합니다. 설정하면서 투명도를 미리 확인할 수 있으니, 올려보고 내려보며 맘에 드는 수준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6. 투명도 설정 후에 좌측에 있는 [선 색]을 선택하여 아래와 같이 [선 없음] 상태로 변경해주세요. 변경하지 않으면 이미지에 테두리가 생깁니다. 완료했으면 우측 하단에 있는 닫기를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7. 위의 방법으로 PPT 그림에 투명도를 준 모습입니다. 





8. 위 방법을 응용하면 아래와 같은 슬라이드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도형을 투명하게 하여 텍스트를 강조했습니다.)


(이미지를 겹쳐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이상. PPT 그림 투명도 조절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