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kt 위약금 조회 PC/모바일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2. 21.

PC 또는 모바일에서 kt 위약금을 조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웹사이트와 어플이 개편되면서 보다 간단하게 위약금을 조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KT 위약금 조회 #PC


1. 가장 먼저 KT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주소는 KT.COM 입니다.




2. KT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이후에도 간간히 접속할 일이 있을테니 귀찮더라도 회원가입을 해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3. 로그인 후 좌측 상단에 있는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4. 마이페이지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페이지 화면 중앙에 있는 [할인 지원금] 항목에서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약금은 오늘 해지를 하면 부담해야 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5. 위약금 왼쪽에 있는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위약금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산출되었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kt 위약금 조회 #모바일


1. 가장 먼저 [KT 고객센터] 앱을 열어주세요. KT 고객센터 앱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2. KT 앱이 열리면 왼쪽 밑에 있는 [메뉴]를 터치해주세요. PC와 마찬가지로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3. 메뉴 클릭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전체메뉴]를 터치합니다.





4. 전체메뉴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조회/변경]-[가입정보] 순으로 선택해주세요.





5. [가입정보]의 [할인 지원금] 항목에서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예상 위약금을 터치하면 위약금이 어떻게 산출되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 위약금 관련 팁


KT는 '위약금 유예 제도'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위약금 유예 제도란 변경한 회선에서 남은 약정 기간만큼 새로운 약정을 유지하면 기존 회선의 위약금을 면제해주는 제도입니다. 기존 회선을 공시지원으로 개통했으면 18개월 후부터, 선택약정으로 개통했을 경우 6개월 후부터 위약금 유예가 가능합니다. 결론적으로 위약금이 조회된다고 해도 위의 조건을 만족한다면 기기변경을 해도 위약금을 지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도 지난 달에 기기변경을 하면서 위약금 유예를 적용 받았습니다. 


가입일이 얼마나 지났는지, 최초에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어느 것으로 개통했는지는 KT 홈페이지에서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잘 모르겠다면 114에 전화해서 물어보면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위약금 유예는 같은 KT로의 기기변경에만 적용되며, 타사로의 번호이동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상. kt 위약금 조회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