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폴더 사진 미리보기 안될 때

by 봉잡스 2017. 12. 27.

폴더에 미리보기가 보여지지 않는 문제는 다음의 방법들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폴더 사진 미리보기 안될 때


1. 가장 먼저 미리보기가 보여지지 않는 폴더를 열어주세요. 폴더를 열었으면 상단에 있는 [보기]를 클릭합니다.





2. 보기를 클릭하면 열리는 아래의 리본메뉴에서 [아주 큰 아이콘], [큰 아이콘], [보통 아이콘] 중 한 가지를 선택해주세요. 이 세가지가 미리보기가 지원되는 아이콘 크기입니다.





3. 그래도 미리보기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폴더 옵션에서 미리보기가 보여지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는 것입니다. 폴더 오른쪽 위에 있는 [옵션]-[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O)]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4. 폴더 옵션 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보기] 탭을 클릭한 다음, 고급 설정에서 [아이콘은 항상 표시하고 미리 보기는 표시하지 않음]의 체크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만약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해주고 상단에 있는 [모든 폴더에 적용(L)]-우측 하단에 있는 [적용(A)] 순으로 클릭하도 창을 닫아줍니다. 대부분 여기까지만 하면 미리보기가 보여지지 않는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우10 폴더 사진 미리보기 안될 때 #2


만약 위 방법으로도 폴더 사진의 미리보기가 보여지지 않는다면, 사진 미리 보기 기능 관련 설정이 손실되어 문제가 발생하는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귀찮지만 레지스트리 키 값을 삭제 또는 수정해줘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 레지스트리를 잘못 수정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주의하여 수정을 진행하길 바라며, 수정 이전의 레지스트리를 백업해둘 것을 권장합니다.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열고 regedit을 입력한 다음 엔터를 칩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아래의 경로로 이동하세요.


HKEY_CURRENT_USER\Software\Classes\Local Settings\Software\Microsoft\Windows\Shell




3. 해당 경로 아래에 있는 [BagMRU] 폴더를 삭제해줍니다.





4. 다시 아래의 경로로 이동해주세요.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Shell




5. 해당 경로 아래에 있는 [Bags]와 [BagMRU] 폴더를 삭제해주세요.


(Bags 폴더와...)


(BagMRU 폴더를 삭제합니다.)




6. 다시 아래의 경로로 이동하세요.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ShellNoRoam




7. 해당 경로 아래에 있는 [Bags]와 [BagMRU] 폴더를 삭제해주세요.


(이 폴더에서도 역시 Bags 폴더와...)


(BagMRU 폴더를 삭제합니다.)




8. 다시 아래의 경로로 이동하세요.


HKEY_CURRENT_USER\Software\Classes\Local Settings\Software\Microsoft\Windows\Shell




9. 해당 경로 진입 후, 오른쪽 화면 빈 곳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새로 만들기], [DWORD(32비트) 값]을 순서대로 클릭하세요.





10. 새로 생성된 DWORD(32비트) 값의 이름을 BagMRU Size로 변경해주세요. 변경을 완료했으면 해당 값을 더블클릭해주세요.





11. DWORD(32비트) 값 편집 창이 열리면, 값 데이터를 5000으로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창을 닫아줍니다.





12. 모두 완료했으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재부팅을 해주세요. 재부팅 이후 폴더 사진 미리보기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10 폴더 사진 미리보기 안될 때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