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컴퓨터 사용기록 보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2. 29.

컴퓨터 사용기록을 확인해볼 수 있는 PC On/Off Time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자녀의 컴퓨터 사용시간을 확인하는 용도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및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컴퓨터 사용기록 보기


1. 가장 먼저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압축을 해제해주세요. Neuber사의 PcOnOfftime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참고 원하는 경우 여기를 클릭하면 개발사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2. 압축을 해제하면 아래와 같은 두 개의 파일이 생성됩니다. 시계 모양의 아이콘으로 된 PcOnOffTime.exe를 실행해주세요.





3. 프로그램 실행 즉시 아래와 같이 컴퓨터 사용기록을 확인해볼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보라색으로 표시된 곳이 컴퓨터를 사용한 시간이며, 보라색이 표시되어 있지 않은 부분이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은 시간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예측하지 못하게 컴퓨터가 종료되었거나, PC가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은 것을 표시합니다. 우측에 있는 PC on은 24시간 동안의 컴퓨터 사용시간을 의미합니다. 



※참고 해당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을 실행한 날을 기준으로 과거 3주 까지만의 컴퓨터 사용기록을 보여줍니다. 그 이상의 기록을 보려면 9달러를 내고 구입할 수 있는 PRO 버전을 구매해야 합니다. 사실 윈도우 날짜를 변경하고 프로그램을 재실행하면, 설정한 날짜를 기준으로 한 과거 3주의 컴퓨터 사용기록을 확인해볼 수 있다는 꼼수가 있긴 합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과거 3주 이상의 기록을 살펴볼 일은 없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컴퓨터 사용기록 보기 #2


1. 아래의 파일도 컴퓨터 사용기록을 확인해볼 수 있는 NirSoft의 TurnedOnTimesView 라는프로그램입니다. 다운로드한 이후, 압축을 해제하면 나타나는 파일을 실행하면 바로 실행됩니다. 





2. 해당 프로그램은 3주 이전의 기록도 확인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UI나 디자인이 PcOnOfftime 만큼 직관적이고 편리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니 사용해보시고 두 가지 프로그램 중 더 만족스러운 것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컴퓨터 사용기록 보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