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아이피타임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1분 해결

by 봉잡스 2017. 12. 30.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다음의 방법을 이용하여 무선인터넷(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과정은 스마트폰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 만큼이나 간단합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1. 우선 인터넷창을 열고 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위 주소를 입력해도 아이피타임 관련 메뉴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문제해결을 진행해보세요.




2. 위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은 아이피타임 설정메뉴 로그인 창이 열립니다. 이미 계정을 설정해놨다면, 설정해둔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처음 로그인하는 것이라면 초기 로그인 이름과 암호인 admin/admin을 입력하여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3. 로그인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세 가지 메뉴가 나타납니다. 가장 왼쪽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관리도구]를 클릭해주세요.



※참고 처음 로그인하는 것이라면 관리자 계정을 설정해줘야 합니다. 관리도구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창의 왼쪽 메뉴에 있는 [고급 설정]-[시스템 관리]-[관리자 설정]을 차례대로 클릭하여 관리자의 계정과 암호를 설정해주세요.


(왼쪽 메뉴의 [고급설정]-[시스템 관리]-[관리자 설정] 순으로 클릭)


(관리자 설정 메뉴에서 새로운 관리자 계정과 암호를 설정해줍니다.)




4. [관리 도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무선 설정/보안]을 클릭합니다.





5. 무선 설정/보안을 클릭하면 우측에 열리는 메뉴에서 네트워크 이름, 채널, 인증 및 암호화, 네트워크 암호를 설정하고 우측 하단에 있는 [적용]을 클릭해주면 아이피타임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됩니다. 


※참고 네트워크 이름은 와이파이 접속시 나타날 이름을 말합니다. 원하는 것으로 정해주시면 됩니다. 채널은 무선을 사용하는 통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설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인증 및 암호화는 보안 방식입니다. 권장항목인 [WPA2PSK + AES]로 설정해주세요.




이상. 아이피타임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