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포토샵 워터마크 지우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8. 1. 2.

포토샵을 이용하여 이미지에 있는 워터마크를 지우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응용하면 문자로 구성된 워터마크 외에도, 이미지의 사물이나 사람 등을 지우는 수정 작업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Inpaint라는 저용량 프로그램을 이용해서도 워터마크를 지울 수 있습니다. 포토샵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포털 사이트에 Inpaint를 검색해보세요. 다만 Inpaint는 퀄리티가 다소 떨어지는 편입니다. 결과물의 품질이 중요시 되는 작업이라면 포토샵을 이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포토샵은 구독이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포토샵 구독 방법에 관한 정보는 바로 밑의 링크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https://www.adobe.com/kr/products/photoshop.html?cgen=P79NQL4M&mv=other&mv2=t234

 

공식 Adobe Photoshop - 사진 및 디자인 소프트웨어

사진을 합성, 수정, 재구성해 보세요. Photoshop만 있으면 무엇이든 가능하죠. Photoshop의 생성형 AI를 통해 고품질의 독특한 콘텐츠를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로 체험해 보세요.

www.adobe.com

 

포토샵 워터마크 지우기

 

1. 가장 먼저 포토샵 열고 워터마크를 없앨 이미지를 열어주세요. 저는 우측 상단에 워터마크가 박힌 이미지로 테스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배경이 너무 복잡하거나, 음영·광원이 과도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2. 파일을 불러왔으면, 좌측 메뉴에서 브러시 모양의 [선택 도구]-[빠른 선택 도구]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3. 빠른 선택 도구를 이용하여 없앨 워터마크를 선택해주세요.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범위가 선택되고, ALT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제외됩니다. 너무 꼼꼼하게 하면 결과물이 오히려 부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여유있게 선택해주세요. 빠른 선택 도구로 범위를 선택하기 힘들다면, 올가미 도구나 다른 선택도구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4. 완료했으면 선택한 부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열리는 메뉴에서 [칠]을 선택합니다.

 

 


 

5. 칠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아래와 같이 내용의 [사용(U)]를 [내용 인식]으로 설정하고, 혼합 역시 아래와 같이 [표준], [100%]로 설정합니다. 완료했으면 확인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6.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워터마크가 사라집니다. 꽤나 자연스럽게 사라졌네요.

 

 


 

7. 워터마크가 없어진 자리에 아래와 같은 잡티나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8. 이런 부분은 복구 브러시 도구(좌측 메뉴에 있는 밴드 모양)의 [스팟 복구 브러시 도구]를 이용하여 없애주세요.

 

 


 

9. 테스트 이미지의 비포 앤 애프터 입니다. 작업에 소요된 시간은 약 2~3분 입니다.

 

(Before)

 

(After)

 

 

이상. 포토샵 워터마크 지우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