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이지크립트(ezc) 파일 열기 및 관련 정보

by 봉잡스 2018. 1. 2.

ezc 파일은 국내 개인 개발자인 'Copynull'이 만든 파일 암·복호화 프로그램 이지크립트(EasyCrypt)를 이용하여 암호화된 파일입니다. 이지크립트는 심플하면서도 사용하기 쉽고, 미 국방부가 권장하는 AES 256bit 파일 암호화 알고리즘 및 SHA 512biy 해시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보안 면에서도 강력합니다. 초보자에서부터 전문가까지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확장자 *.ezc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이지크립트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암호화를 해제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며, 파일을 암호화 했을 때 입력한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만 암호화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지크립트 설치 파일 다운로드


윈도우 32비트 사용자는 왼쪽에 있는 32비트 전용 설치 파일을, 64비트 사용자는 오른쪽에 있는 64비트 전용 설치 파일을 받아주세요. 현재 사용중인 윈도우 비트를 확인하는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하세요. 설치 과정은 어렵지 않으니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Copynull 님의 블로그)는 이곳을 클릭하면 연결됩니다.


항목 

32비트 

64비트 

2.4 

 EasyCrypt_2.4.1.2_x86_171202F.msi

 EasyCrypt_2.4.1.2_x64_171202F.msi




ezc 파일 열기/암호 해제 방법


1. 이지크립트를 설치한 후, ezc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파일 복호화 --- EasyCrypt 2.4] 항목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즉시 복호화가 진행됩니다. 물론 암호화할 때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2. 복호화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ezc 파일 암호화 방법


1. 이지크립트 설치 후,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파일 암호화 --- EasyCrypht 2.4] 라는 항목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이지크립트 프로그램이 열리면서 암호화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파일 암호화 --- EasyCrypht 2.4]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첫 번째 칸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고, 두 번째 칸에 암호화된 파일이 저장될 경로를 설정합니다. 완료했으면 확인을 클릭하여 암호화를 진행해주세요.





3. 암호화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참고 해당 포스팅의 이미지는 모두 EasyCrypt 개발자 copynull 님의 블로그에서 가져왔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상. 이지크립트(ezc) 파일 열기 및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