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4가지

by 봉잡스 2012. 7. 5.


요약 :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4가지를 소개하고자합니다.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으로 PC방 컴퓨터 만들기


기본적인 4가지 방법을 통해 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은 내용이니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천천히 따라오시면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 


1. 개인의 컴퓨터 사양에 따라 속도향상이 되는 정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각 방법에 대한 이유나 원인에 대해선 어느정도 생략을 하였습니다.

3. 지극히 초보적이고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컴퓨터 속도 빠르게하는 방법 1.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 제거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시작하겠습니다~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은 본인이 모르는 사이에 컴퓨터에 설치되어, 컴퓨터와 인터넷 속도를 눈에 띄게 저하시킵니다. 놀랍게도 이 프로그램은 악성파일이 아니기 때문에 백신프로그램에 잡히지 않습니다.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그냥 모르고 지내실 수 있는 부분이죠. 특히 최근에 웹하드를 자주 사용하신다면 그리드가 99%깔려 있다고 보셔야 합니다. 


그리드 제거 전용 프로그램 '그리드 스위치'를 이용하여 그리드 제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드 스위치 받으러 가기 - http://www.gridswitch.co.kr/bbs/board.php?bo_table=B_2&wr_id=22

 



다운받은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네모박스 안의 '설치/상주 그리드 제거', '프로그램 통합 제거'를 한번씩 실행시켜 주시면 손쉽게 그리드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드 스위치의 자세한 사용법 보러 가기 - http://gbworld.tistory.com/134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2. PC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활용하기


평소 컴퓨터 청소를 자주 해주셔야 컴퓨터가 느려지지 않습니다. 무료 PC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을 활용하셔서 전반적인 PC 청소를 하시면 컴퓨터 속도의 향상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PC 청소 프로그램 '고클린' 받으러 가기 - http://file.naver.com/pc/view.html?fnum=321865&cat=34


다운받아 설치하신 후 실행하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여러가지 기능이 있으나, 오늘 이시간엔 이미지에 표시해놓은 1번부터 4번까지의 기능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1. 레지스트리 최적화를 누르시면, 불필요한 레지스트리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 버튼을 클릭하세요.




2. 액티브엑스 삭제를 누르시면, 불필요한 액티브 엑스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액티브엑스들은 해당 사이트 접속시 자동으로 설치되기 때문에 과감하게 삭제하셔도 문제 되지 않습니다.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3. 하드디스크 최적화를 누르시면,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프로그램 삭제 버튼을 이용하여 툴바를 삭제해주셔야합니다. 우측상단의 툴바탭에 체크를 하신 후, 사용하지 않는 툴바가 검색 된다면 모두 삭제해주세요.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3. 윈도우 최적화


윈도우의 불필요한 기능을 없에고, 설정을 조정해주면 컴퓨터와 인터넷 속도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최적화 하는법 보러가기 - http://gbworld.tistory.com/81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4. 백신설치


놀랍게도, 가정에서 백신사용률이 높지 않다는 조사결과가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을 설치 하시지 않으면 바이러스 혹은 악성코드로 인해 컴퓨터의 속도가 급격히 느려질 수 있으니 백신프로그램을 필수로 설치해주셔야합니다.


쓸만한 무료 배신 프로그램


안철수연구소 v3lite 받으러 가기 - http://file.naver.com/pc/view.html?fnum=273507&cat=31

네이버백신 받으러 가기 - http://tools.naver.com/service/vaccine


마치며...


이상입니다.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으로 PC방 컴퓨터 만들기,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