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익스플로러-크롬 호환성보기 설정 IE Tab으로 1분해결

by 봉잡스 2018. 1. 11.

이번 포스팅에는 크롬에서 익스플로러의 환경으로 웹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는 IE Tab 다운로드 링크 및 사용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익스플로러의 호환성보기 설정과 IE Tab은 같지 않습니다만, '크롬 호환성보기 설정'이라는 키워드의 검색 의도에 따라 IE Tab의 사용방법을 정리했습니다.






크롬 호환성 보기 설정 IE Tab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IE Tab 설치 페이지입니다.





2. IE Tab 설치 페이지가 열리면, 우측 상단에 있는 [CHROME에 추가]를 클릭해주세요.





3. [확장 프로그램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클릭 즉시 IE Tab 설치가 진행되며 수 초 이내에 완료됩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크롬 우측 상단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5.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면서 ietabhelper.exe 라는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을 클릭하여 IE Tab 사용에 필요한 ietabhelper를 추가적으로 설치해주세요.





6. ietabhelper 설치까지 완료하면 IE Tab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환경에서 사용이 불가능한 페이지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의 IE Tab 아이콘을 한번 클릭해주거나, IE Tab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주소창에 익스플로러 호환이 필요한 페이지의 주소를 직접 입력해주는 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크롬에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을 IE Tab을 이용하여 접속한 모습입니다.




이상. 크롬 호환성보기 설정 IE Tab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