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셀/시트 숨기기 및 취소 방법 1분해결

by 봉잡스 2018. 1. 15.

엑셀에서 특정 열 또는 행을 숨기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참고로 엑셀은 열이나 행이 아닌 직접 선택한 특정 영역의 셀을 숨기거나 감추는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엑셀 셀 숨기기 및 취소 방법


1. 가장 먼저 셀 숨기기를 진행할 엑셀 문서를 열어주세요.





2. 문서가 열리면 숨기기를 진행할 열 또는 행을 선택해주세요. 만약 아래처럼 [국어]가 있는 열을 숨기고 싶다면, 상단에서 [C]열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참고 한 열 또는 행을 선택한 상태에서 키보드 왼쪽 밑에 있는 Ctrl 키를 누르고 다른 열 또는 행을 선택하면 한번에 여러 열 또는 행을 중복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모두 선택했으면 선택한 열 또는 행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숨기기(H)]를 선택해줍니다.





4. 숨기기 선택 즉시 아래와 같이 선택한 열 또는 행이 숨겨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숨기기 취소는 숨겼던 열 또는 행 바로 양쪽에 있던 열과 행을 함께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열리는 메뉴에서 [숨기기 취소(U)]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C]열의 숨기기 취소를 위해 [B]와 [D]열을 선택한 모습입니다.

 

(숨겼던 열 또는 행 양쪽을 선택)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숨기기 취소)




6. 숨기기 취소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엑셀 시트 숨기기 및 취소


1. 시트를 숨기는 방법은 더 간단합니다. 숨기려는 시트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숨기기(H)]를 선택해주기만 하면 숨기기가 완료됩니다. 





2. 시트 숨기기 취소는 하단에서 아무 시트에나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시트 숨기기 취소]를 클릭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너무 간단합니다.




이상. 엑셀 셀 숨기기 및 취소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