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df ppt 변환 가장 간단한 방법 소개

by 봉잡스 2020. 2. 13.

smallpdf는 갖가지 문서 형식 변환 기능을 제공하는 온라인 페이지입니다. 이 페이지를 이용하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PDF 파일을 PPT 파일로 간편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사실 PDF 파일을 PPT 파일로 변환하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일회성 작업을 위해 귀찮게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말고, 사용이 간단한 온라인 페이지를 이용해보세요. 해당 페이지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참고 PDF 파일의 텍스트는 모두 편집 가능한 상태로 변환되지만, 이미지에 있는 텍스트는 그대로 이미지로 변환됩니다. 이미지에 있는 텍스트를 편집 가능한 상태로 변환하려면 OCR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합니다.




pdf ppt 변환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문서 형식 변환 기능을 제공하는 smallpdf 페이지입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디자인의 페이지가 열립니다.





3. 중앙에 있는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ppt로 변환하고자 하는 pdf 파일을 불러오거나, 변환하려는 pdf 파일을 드래그하여 박스 중앙에 드롭해주세요.





4. 파일 선택 즉시 아래와 같이 pdf 파일을 업로드 중이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 작업은 일반적으로 수 초 이내에 완료됩니다. 





5. 업로드가 끝나면 곧바로 ppt 파일로의 변환이 시작됩니다. 이 작업은 pdf 파일의 크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변환의 진행 정도나 예상 소요시간을 나타내주는 요소가 없는 것이 조금 아쉽네요. 참고로 제가 테스트에 사용했던 2.63MB 짜리의 파일을 변환은 약 15초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6. 변환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변환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고, 우측에 결과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배너가 생성됩니다. 주황색 [다운로드] 배너를 클릭하여 변환이 완료된 파일을 다운로드해주세요.




※참고 결과물에 원본 PDF 파일의 폰트나 디테일한 서식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변환 후 파워포인트로 PPT 파일을 열어 폰트나 디테일한 서식을 반드시 손보셔야 합니다. 결과물의 퀄리티가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설치해서 사용하는 AnyBizSoft의 PDF to PPT Convert, 이스트소프트의 알PDF, 유니닥스의 ezPDF Editor를 사용해볼 것을 권장드립니다. 포털에 검색해보면 어렵지 않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PDF 파일을 PPT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도움이 될만한 팁이 확인되며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