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pt pdf 변환 및 저장, 한 번에 여러 개 가능

by 봉잡스 2018. 1. 20.

PPT 파일을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과 PPT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온라인 페이지 사용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특히 오늘 소개할 PPT PDF 변환 페이지 ilovepdf는 다른 변환 사이트와 달리 여러 개의 파일을 한번에 변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PT PDF 저장


파워포인트는 자체적으로 PDF 파일로의 저장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려울 것 없이 PDF 파일로 저장하고자 하는 PPT 파일을 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이용하여 PDF 파일 형식으로 저장해주기만 하면 되죠.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DF로 저장하고자 하는 PPT 파일이 열린 상태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2. 파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해줍니다.





3. [파일 형식]을 [PDF(*.pdf)]로 변경하고 저장을 완료해줍니다. 저장된 파일을 확인해보면 기존의 PPT 파일이 PDF 파일로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pt pdf 변환


PDF로 만들어야 하는 PPT 파일이 여러 개라면, 파워포인트의 PDF 저장 기능을 이용하기보다는 PPT to PDF 변환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페이지 ilovepdf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POWERPOINT 파일선택]을 클릭하여 PDF로 변환하고자 하는 PPT 파일을 불러와주거나, 변환하고자 하는 PPT 파일을 드래그하여 박스 안에 드롭해주세요. 여러 개의 파일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변환하고자 하는 PPT 파일을 모두 선택했으면, 모든 파일이 정상적으로 선택되었는지 확인을 한번 해주세요. 확인을 마친 후, 하단에 있는 [PDF로 변환] 이라고 적힌 검은색 박스를 클릭해주세요.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은 PPT 파일의 크기와 사용자의 인터넷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4. 변환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POWERPOINT 파일이 PDF로 변환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PDF 다운로드]라고 적힌 박스를 클릭하여 결과물을 다운로드 해주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참고 2개 이상의 파일을 변환했을 경우 ZIP 압축 파일 형태로 다운됩니다. ZIP 압축 해제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하세요. 




이상. ppt pdf 변환 및 저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