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고정키 해제 설정

by 봉잡스 2018. 1. 30.

키보드의 [Shift] 키를 5회 연속 클릭하면 나타나는 고정키 알림을 해제하고, 설정된 고정키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윈도우10 고정키 해제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10 고정키 해제 설정


※참고 고정키 기능이란 한번에 눌러야 작동하는 단축키를, 한번에 누르지 않고 하나씩 눌러도 작동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자판 사이 거리가 멀어 단축키를 사용하기 불편하거나, 한 손밖에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가장 먼저 [Shift] 키를 빠르게 5회 연속으로 입력합니다. 




2. [Shift] 키를 5회 연속으로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파란색 글씨로 된 [접근성 센터로 이동하여 바로 가기 키 비활성화]를 클릭해주세요.


※참고2 [Shift]를 5회 연속으로 입력해도 고정 키 창이 열리지 않는다면, [제어판]-[접근성]-[접근성 센터: 키보드 작동방법 변경]-[고정 키 설정] 순으로 클릭하여 [고정 키 설정] 메뉴로 진입해주세요. 제어판을 여는 방법을 모른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3. (1) 설정되어 있는 고정키를 해제하고 싶다면 [고정 키 켜기(R)] 항목의 체크를 없애주세요. (2) [Shift]를 5회 연속으로 입력해도 고정키 관련 알림이 뜨지 않도록 하고 싶으면 [<Shift> 키를 다섯 번 누르면 고정키 켜기(K)] 항목의 체크를 없애주세요. 


모두 설정했으면 우측 하단에 있는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아줍니다. 


설정 완료 이후부터는 [Shift]키를 연속으로 빠르게 입력해도 고정키 알림이 뜨지 않고, 고정키 기능이 해제됩니다.




이상. 윈도우10 고정키 해제 설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