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다른 사이트 열릴 때 해결

by 봉잡스 2018. 1. 30.

크롬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하단에 기타 애드웨어 등으로 다른 사이트가 열릴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링크해두었으니 필요하면 참고해보세요.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1. 가장 먼저 크롬을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땡땡이 모양의 확장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확장메뉴에서 [설정(S)]를 클릭합니다.





3. 스크롤을 가장 밑으로 내려, [시작 그룹]의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체크합니다.





4.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클릭하면 아래에 나타나는 [새 페이지 추가]를 클릭합니다.





5. [새 페이지 추가] 창이 열리면 사이트 URL에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고자 하는 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6. 페이지 주소 입력 후 [추가]를 클릭합니다. 새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추가된 것을 확인하고 열려있는 모든 크롬 창을 닫아줍니다. 이후부터 크롬을 켜면 설정한 페이지가 시작페이지로 열리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로 인해 다른 페이지가 열릴 때


시작페이지가 설정해놓은 페이지가 아닌, 다른 특정 주소의 페이지나 광고 페이지로 열리는 현상은 애드웨어로 인한 것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아래에 링크해놓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문제해결을 진행해보세요.


 


크롬 새탭 설정하기 


새탭을 열 때 열릴 페이지를 설정하고 싶다면, 아래에 링크해놓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이상.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