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10초해결

by 봉잡스 2018. 2. 2.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몇번의 마우스 클릭이면 완료될 정도로 매우 간단합니다.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크롬 유저


1. 가장 먼저 크롬을 열고 유튜브 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2. 우측 상단에 있는 땡땡이 모양의 확장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도구 더보기]-[데스크톱에 추가] 순으로 클릭합니다.





3.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면 바로가기 아이콘에 사용할 이름을 입력해주고 [추가]를 클릭합니다.





4. 추가 클릭 즉시 바탕화면에 아래와 같은 유튜브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익스플로러 유저


1. 가장 먼저 익스플로러를 열고 유튜브 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2. 유튜브 페이지 내 아무 곳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바로 가기 만들기(T)]를 클릭합니다.





3. 바로 가기 만들기(T) 클릭 즉시 바탕화면에 아래와 같은 바로가기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익스플로러로 만든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이 마음에 안든다면 다음의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1. 가장 먼저 아래의 아이콘 파일을 받아주세요. 





2. 익스플로러 [바로가기 만들기]를 통해 만들어진 바로가기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R)]을 클릭합니다.





3. 속성 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웹 문서] 탭 클릭 후, 하단에 있는 [아이콘 변경(C)]을 클릭합니다.





4. 아이콘 변경 창이 열리면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1.에서 다운받은 아이콘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5. 위 과정을 완료하면 익스플로러를 통해 만든 바로가기도 크롬을 통해 만든 바로가기처럼 큰 모양의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이상.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