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곰오디오 편집기, 곰녹음기 편집기로 노래자르기

by 봉잡스 2018. 2. 1.

곰오디오 편집기나 곰녹음기 편집기의 정식 명칭은 곰편집기 또는 Gom Sound Editor입니다. 곰녹음기를 설치하면 함께 설치되는 응용프로그램이죠. 이번 포스팅에는 곰녹음기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포터블 곰편집기 파일을 제공하고, 해당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봤습니다.




곰편집기 다운로드 및 사용법


1. 가장 먼저 아래의 파일을 받아 압축을 해제해주세요. 압축을 해제하는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하세요.



※참고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를 이용하고 싶은 분의 경우,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곰녹음기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2.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나타납니다. GomSoundEditor를 클릭해주세요.



※참고 곰녹음기를 설치한 경우, 아래의 경로에서 GomSoundEditor 파일을 찾아보세요.


C:\Program Files(x86)\GRETECH\GOMRecorder




3. 위 파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곰편집기가 열립니다. 상단에 있는 폴더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편집하고자 하는 음원 파일을 불러와주세요.





4. 파동이 있는 곳에 마우스를 클릭하여 남길 구간을 대략적으로 선택하고, 상단에 있는 구간선택 기능을 이용하면 보다 세밀하게 구간을 지정해주세요.





5. 우측 하단에 있는 음향 조절, 페이드인, 페이드 아웃 등의 기능으로 음원의 시작 부분과 끝 부분을 보다 자연스럽게 만들어주세요. 직접 몇 번만 해보시면 사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할게요.





6. 모두 완료했으면, 하단에 있는 [남기고 자르기]를 클릭하여 음원을 잘라줍니다. 


※참고 [남기고 자르기] 우측에 있는 [자르기]는 선택한 부분을 잘라내는 기능입니다. [남기고 자르기]가 특정한 구간을 남기고 싶을 때 편리하다면, [자르기]는 중간에 있는 구간을 잘라낼 때나, 특정 위치에서부터 끝까지 혹은 처음부터 특정 위치까지 잘라낼 때 편리합니다.





7. 남기고 자르기 클릭 즉시, 선택한 구간 외에 모든 부분이 잘려나갑니다. 재생하여 정상적으로 편집되었는지 확인해보고, 우측 하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결과물을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곰오디오 편집기, 곰녹음기 편집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