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pt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방법

by 봉잡스 2018. 2. 7.

파워포인트 문서에 비밀번호를 걸고 또 걸어두었던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ppt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ppt 비밀번호 설정


1. 가장 먼저 비밀번호를 설정할 ppt 파일을 열어주세요.





2. 왼쪽 위에 있는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 순으로 클릭합니다.





3.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열리면 창 하단에 있는 [도구]-[일반 옵션] 순으로 클릭합니다.





4. 일반 옵셥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를 설정해주고 하단에 있는 확인을 클릭하세요. 참고로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 둘 중 하나만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5.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설정한 암호를 재차 확인하는 창이 열립니다.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면 ppt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됩니다.




ppt 비밀번호 해제


1. 비밀번호 해제도 설정과 같이 일반 옵션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암호를 해제할 ppt 파일을 열고 왼쪽 위에 있는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 순으로 클릭합니다.





2.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 하단에 있는 [도구]-[일반 옵션] 순으로 클릭합니다.





3. 입력되어 있던 암호를 삭제해주고 하단에 있는 확인을 클릭하면 ppt 비밀번호 해제가 완료됩니다.




ppt 비밀번호 분실 했을 때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비밀번호를 분실한 ppt 파일의 비밀번호를 해제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비밀번호를 찾아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비밀번호를 찾아주는 방법 밖에 없죠. 아래에 비밀번호를 찾아주는 프로그램 이름을 몇 개 적어두었으니 참고하여 포털에 검색해보세요. 프로그램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대체적으로 비밀번호가 짧고 단순하다면 수 초 이내에 비밀번호를 찾아질 것이고, 비밀번호가 길고 복잡하다면 상당히 오랜 시간이 소요될 것입니다.


Password Recovery 2016 / Remove PowerPoint Password to Modify / Office Password Recovery Lastic / Office Password Recovery Magic / Office Password Recovery (Vodusoft) / Stellar Phoenix Outlook Password Recovery / VBA Password Recovery Master / Office Password Remover / Password recovery for Microsoft Office / Advanced Password Recovery 



이상. ppt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