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컴퓨터 소리 키우기, 증폭 1분해결

by 봉잡스 2018. 2. 7.

윈도우의 기본적인 사운드 조절 방법과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소리를 한계치 이상으로 증폭 시키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컴퓨터 소리 키우기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컴퓨터 소리 키우기 #기본


컴퓨터 볼륨은 작업표시줄 우측에 있는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조절 메뉴를 통해 키우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윈도우 버전마다 나타나는 조절 메뉴의 디자인은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 작업표시줄에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이 없다면, 작업표시줄에 있는 [▲]을 클릭하여 트레이 아이콘을 확인해보세요.





컴퓨터 소리 키우기 #프로그램 이용


1. LETASOFT의 Sound Booster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볼륨을 한계치 이상으로 키울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Sound Booster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Download Now]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설치과정은 어렵지 않으니,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3.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 생성됩니다. 실행해주세요,





4.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작업표시줄 우측에 있는 [▲]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트레이 메뉴를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은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5.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현재 설정된 윈도우 볼륨의 100%에서 500% 수준까지 키울 수 있는 조절 창이 열립니다. 다이얼을 움직여 원하는 수준만큼 소리를 키워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참고 트레이에 있는 Sound booster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Settings) 메뉴가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볼륨 조절 단축키나 부팅시 사운드 부스터 활성화 여부 등 몇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Settings에서..)


(몇 가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이상. 컴퓨터 소리 키우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