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smi 파일 열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8. 2. 8.

SMI는 Synchronized Accessible Media Interchange의 약자로, 한국에서만 쓰이는 자막 파일의 한 형식입니다. 곰플레이어 등의 미디어 플레이어로 영상을 재생한 다음 [자막 열기]로 실행시키면 자막을 볼 수 있고, 영상 파일과 이름을 일치시킨 후 같은 폴더에 넣어놓으면 영상 재생시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SMI 파일만 단독으로 클릭하면 실행되지 않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세요.


▶아래와 같이 곰플레이어 등의 미디어 플레이어로 영상을 실행시킨 후, [자막 열기]를 이용하여 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혹은 아래와 같이 영상과 자막 파일의 이름을 동일하게 맞추고, 같은 폴더에 넣은 다음 영상 파일을 실행시켜 주세요. 영상 실행과 함께 동일한 이름의 SMI 파일이 인식되어 자막이 나타납니다.




smi 파일 메모장으로 열기


▶메모장으로 smi 파일의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메모장을 열어 smi 파일을 열어주거나, 아래와 같이 smi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연결 프로그램]-[메모장] 순으로 클릭해주면 됩니다.





▶메모장으로 smi 파일을 연 모습입니다. 자막의 내용을 확인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참고 연결 프로그램에 메모장이 바로 나타나지 않는 경우, [연결 프로그램]-[다른 앱 선택] 순으로 클릭한 후 나타나는 창에서 메모장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연결 프로그램-다른 앱 선택 클릭)


(메모장 선택 후 확인)



이상. smi 파일 열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