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사진 크기 조절 프로그램 알씨 활용하기

by 봉잡스 2012. 7. 9.


사진크기조절프로그램 알씨 활용하기


사진 크기 조절 프로그램 언제 써야하나?


사실 사진 크기 변환을 하는 것은.. 포토샾이나 그림판을 이용하여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십개 혹은 몇백개나 되는 사진의 크기를 한번에 줄이는 것은 시간도 오래걸리고 굉장히 귀찮은 일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런 불편을 덜어드리고자..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인 알씨를 사진 크기 조절 프로그램으로 활용하여 여러 사진 크기 조절을 일괄적으로 하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크기 조절 프로그램 - 알씨 6.7 설치하기


사진 크기 조절에 앞서 이미지뷰어프로그램 알씨를 설치해주셔야합니다.


알씨 다운로드 링크 - http://file.naver.com/pc/view.html?fnum=323696&cat=42


상단의 링크에서 다운받아주시고, 혹 설치가 어려우신 분들은 하단의 설치방법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사진 크기 조절 프로그램 알씨 활용하기


사진 크기 조절 프로그램을 실행하셔서 조절하고자 하는 이미지가 담긴 폴더의 경로로 이동해주세요.



줄이고자 하는 이미지를 일관선택 하신 후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셔서 '크기 변경하기(R)'을 클릭해주세요.



크기 변경하기를 클릭하시면, 좌측 네모박스 안의 '비율로 조절하기' 혹은 '해상도로 조절하기'를 이용하여 선택된 이미지의 크기를 손쉽게 일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하시면..



여러 사진의 크기를 일괄적으로 변경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사진 크기 조절 프로그램 알씨 - '특정 축으로 조절하기' 활용


위와 같이 '비율로 조절하기'를 이용했을때는, 이미지 세로폭이나 가로폭을 지정할 수 없고...  '해상도로 조절하기'를 이용했을때는, 정사각형이 아닌이상 사진의 비율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이럴때 '특정 축으로 조절하기'를 이용하여, 세로 혹은 가로 길이 중 하나를 선택 후 비율을 유지한 상태로 크기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600 x 398 사이즈의 사진입니다.



 비율을 생각안하고 일괄변경하시면, 위와 같이 이미지가 늘어가거나 혹은 쪼그라들 수 있습니다.



이럴때 특정 축으로 조절하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로축을 350으로 설정하고 사진을 변경해보겠습니다.



가로의 길이가 350으로 변경되면서, 비율에 맞게 세로의 길이가 자동으로 232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세로 혹은 가로의 길이를 지정하여 비율을 유지하며 여러 사진의 크기를 한번에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알씨는 사진 크기 조절 외에도  일괄적으로 사진의 용량을 줄인다거나.. 확장자를 변경한다거나.. 회전을 시키는 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이 마련되어 있으니.. 이미지 작업이 잦은 분들이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