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노트북 화면캡쳐 하는법 1분해결

by 봉잡스 2018. 2. 8.

노트북 화면캡쳐 하는 법은 데스크탑과 동일합니다. 별도의 캡쳐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프린트스크린 키와 그림판을 이용하여 캡쳐를 진행할 수 있죠.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노트북 화면캡쳐 하는법


1. 캡쳐할 화면이나 이미지를 열어놓은 상태에서 노트북 키패드 우측 상단에 있는 PrtSc(Print Screen)을 1~2회 클릭합니다. PrtSc는 현재 모니터에 보이는 화면을 캡쳐하는 키입니다.


※참고 노트북 종류에 따라 PrtSc의 위치가 다를 수 있으며, Fn키와 PrtSc를 함께 입력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2. PrtSc 1~2회 클릭을 완료했으면 그림판을 열어주세요. 그림판이 열리면 흰 바탕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열리는 메뉴에서 [붙여넣기(P)]를 선택해주세요. 붙여넣기 단축키인 Ctrl+V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참고 윈도우키+PrtSc를 클릭하면 그림판을 거치지 않고 C:\Users\(사용자계정)\내 사진\스크린샷 폴더에 스크린샷 파일이 바로 저장됩니다.





3. 붙여넣기 클릭 즉시 아래와 같이 PrtSc로 캡쳐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대로 저장하고 싶다면 그림판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저장] 순으로 클릭하여 저장을 해주세요.





4. 선택도구를 이용하여 원하는 부분만을 따로 잘라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림판 상단 메뉴에 있는 선택도구(점선으로 된 네모박스)를 클릭해주세요.





5. 선택도구로 캡쳐를 원하는 부분만을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정상적으로 선택이 된 것을 확인한 다음, 선택한 부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잘라내기(T)] 또는 [복사(C)]를 클릭해주세요.  





6. 잘라내기를 완료했으면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새 이미지를 열어줍니다. 새 이미지가 열리면 #1에서 했던 것처럼 붙여넣기를 해주면 원하는 부분만 잘린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 PrtSc가 먹히지 않거나, 키패드에 아예 PrtSc가 없는 경우 아래에 링크해둔 캡쳐도구 사용방법을 참고해보세요. 




이상. 노트북 화면캡쳐 하는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