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F8부팅 2가지 방법

by 봉잡스 2018. 2. 12.

윈도우10에서 고급 부팅 옵션(일명 F8부팅) 모드를 이용하여 안전모드에 진입하는 2가지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F8부팅 #1


1. [시작]-[전원]에 있는 [다시 시작]을 키보드 왼쪽 밑에 있는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해줍니다.


※참고 위 방법이 힘들면 [시작]-[설정]-[업데이트 및 보안]-[복구]-[고급 시작 옵션]의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하세요.





2.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다시 시작]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열립니다. [문제 해결]을 클릭해주세요.





3.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4. [시작 설정]을 선택합니다.





5.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6. 컴퓨터가 재부팅되면 아래와 같이 1회에 한해서 부팅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시작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키보드의 숫자 키를 이용하여 원하는 부팅옵션을 선택하세요. 일반적인 안전모드의 경우 4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F8부팅 #2


1. [시작] 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명령 프롬프트(관리자)(A)]를 클릭해주세요.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켜줘야 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입력란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명령어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면 '작업을 완료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꼭 메시지 확인 후 컴퓨터를 재부팅해줍니다.


bcdedit /set {default} bootmenupolicy legacy





3. 컴퓨터가 재시작될 때(메인보드 로고가 나올 때) F8키를 연타하면 익숙한 F8 고급 부팅 옵션이 나타납니다. 키보드의 방향키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고 엔터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참고 F8을 눌러도 고급 부팅 옵션이 나타나지 않는 원래 상태로 되돌리려면, 명령프롬프트 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실행시켜주면 됩니다.


bcdedit /set {default} bootmenupolicy standard




이상.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F8부팅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