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1분해결

by 봉잡스 2018. 2. 19.

노트북에 마우스를 따로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다면, 마우스패드는 잠금 상태로 해놓는 것이 타이핑을 하기에 더 편리합니다. 대부분의 노트북은 일반적으로 다음의 방법들을 통해 마우스패드를 잠금/잠금 해제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대부분의 노트북은 키패드 좌측 하단에 있는 [Fn]키와 상단에 있는 F1~F12 중에 마우스패드 모양의 아이콘이 그려져 있는 키를 동시에 클릭하여 마우스패드를 잠금 혹은 잠금 해제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노트북 모델마다 이 마우스패드 아이콘이 그려져 있는 키가 다르므로 직접 보고 확인하여 이용하셔야 합니다.


▼ 아래는 LG 노트북의 키패드입니다. 마우스패드 아이콘이 F5키에 그려져 있네요. [Fn]+[F5]를 클릭하면 마우스패드가 잠깁니다.




▼아래는 삼성 노트북의 키패드입니다. LG와 마찬가지로 [F5]에 마우스패드 아이콘이 있네요. [Fn]+[F5]를 클릭하면 마우스패드가 잠깁니다.




▼ 아래는 제가 사용하는 Acer 노트북의 키패드입니다. LG나 삼성과 다르게 [F7]에 마우스패드 아이콘이 그려져 있습니다. [Fn]+[F7]을 클릭하면 마우스패드가 잠깁니다.



이렇듯 마우스패드 아이콘이 그려져 있는 위치는 노트북 브랜드나 모델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한성 노트북은 ESC나 F1에 마우스패드 아이콘이 그려져 있고, 해외 브랜드 중에는 F8이나 F9에 그려져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직접 키패드를 살펴보면서 마우스패드 아이콘이 그려져 있는 키를 찾아줘야 합니다. 마우스패드 아이콘의 모양은 노트북의 브랜드나 모델마다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직관적으로 마우스 패드임을 알아차릴 수 있는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마우스패드 아이콘이 그려져 있는 키가 어떤 것인지 확인했으면, [Fn]+[마우스패드 아이콘이 그려져 있는 키]를 클릭하여 마우스패드를 잠궈주세요. 천천히 살펴보시면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으실 거예요.




펑션(Fn) 키가 고장났거나 마우스패드 아이콘이 그려져 있는 키가 없는 경우


Fn키 혹은 키패드가 고장났거나, 마우스패드 잠금 키를 따로 제공하고 있지 않은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 다음의 설정을 통해 마우스패드를 잠금 해보세요.


윈도우 10 ▶ [시작]-[설정]-[장치]-[마우스]-[추가 마우스 옵션]-[TouchPad(혹은 장치 설정)]에서 터치패드를 [사용 안함] 또는 [장치 중지] 상태로 변경합니다. 


윈도우 10 이하 ▶ [시작]-[제어판]-[하드웨어 및 소리]-[마우스]-[TouchPad(혹은 장치 설정)]에서 터치패드를 [사용 안함] 또는 [장치 중지] 상태로 변경합니다. 



혹시 위의 방법들로 마우스패드를 잠금할 수 없는 경우,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 모델의 마우스패드 잠금 방법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예를 들어 HP나 도시바 브랜드의 노트북은 터치패드 좌측 상단을 더블클릭하여 마우스패드를 잠그는 독특한 방법을 체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 및 업데이트 되지 않아 마우스패드 잠금키가 먹히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노트북의 드라이버 설치 및 업데이트 상태도 한번 점검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