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crossex live checker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8. 3. 1.

crossex live checker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며, IT 서비스 전문기업인 이니라인에서 개발한 CrossEX 관련 프로그램입니다. CrossEX는 익스플로러 외에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등과 같이 ActiveX를 사용하지 못하는 브라우저에서도 기존 ActiveX 수준과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주로 개인정보 확인이 필요한 결제 등의 업무를 할 때 설치됩니다. 


crossex live checker는 서비스에 등록되어 윈도우가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되어 컴퓨터 리소스를 점유할 우려가 있습니다. 컴퓨터 성능에 그리 치명적인 수준은 아니라고 판단되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경우 불필요하므로 삭제를 해주세요.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crossex live checker 서비스 삭제


1. 명령프롬프트(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참고 방법을 잘 모르겠는 경우, C:\Windows\System32 폴더에 있는 cmd.exe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세요.




2. 명령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아래의 명령어를 차례대로 입력하여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sc stop "CrossEX Live Checker"

sc config "CrossEX Live Checker" start= disabled




3. 명령프롬프트 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서비스를 완전히 삭제합니다.


sc delete "CrossEX Live Checker"




4. 시작-설정(제어판)-앱 및 기능(프로그램 및 기능) 항목에서 iniLine CrossEX service를 제거합니다.


※참고 위 방법으로 삭제가 되지 않거나 프로그램 목록에 iniLine CrossEX service가 없는 경우, 아래의 경로에 있는 uninst.exe를 실행합니다.


C:\Program Files\iniLINE\CrossEX




5. 프로그램 제거 후 아래 경로의 폴더를 통째로 삭제합니다.


C:\Program Files\iniLINE\CrossEX



이상. crossex live checker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