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DF 이미지 변환 2가지 방법

by 봉잡스 2018. 3. 1.

PDF를 이미지로 변환하는 2가지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첫 번째는 온라인 변환 페이지를 통한 방법이고, 두 번재는 알PDF라는 프로그램 설치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PDF 이미지 변환 #1


첫 번째 방법은 allinpdf라는 pdf 변환 페이지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전용툴을 설치할 시간이 없을 때, 변환 퀄리티가 매우 중요하지 않을 때 사용하세요.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미지로 변환하고자 하는 PDF 파일을 끌어서 페이지 중앙에 Drop files here라고 적힌 박스 안에 넣어주세요. 박스 안에 있는 [Choose file]을 클릭하여 파일을 열어줘도 됩니다.





3. pdf 파일이 업로드됩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4. 업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파일 포맷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나타납니다. 이미지 형식인 jpg, png, gif, tiff 중에 하나를 골라주세요. 선택을 완료했으면 아래에 있는 [OK]를 클릭하여 변환을 시작합니다. 





5. 변환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변환 소요시간은 파일의 크기와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6. 변환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Download File Now]라고 적힌 흰색 배너를 클릭하여 결과물을 다운로드해주세요.



PDF 이미지 변환 #2


두 번째 방법은 알PDF라는 PDF 전용툴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온라인 페이지의 변환 결과물의 퀄리티가 좋지 않다고 느껴질 때 사용해보세요.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알PDF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2. 열리는 페이지 우측 상단에 [설치하기]라고 적힌 오렌지색 배너를 클릭하여 알PDF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과정은 어렵지 않으니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3. 설치가 완료되면 알PDF를 실행하세요.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열기]를 클릭하여 변환하고자 하는 PDF 파일을 열어주세요.




4. PDF 파일이 열리면 상단 [홈] 탭을 클릭한 다음, 열리는 리본메뉴에 우측에 있는 [그림으로]를 클릭합니다.





5. [그림으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우측 상단에서 JPG, BMP, GIF, PNG, TIFF 중에 하나의 이미지 형식을 선택해주세요. 선택을 완료했으면 오른쪽 밑에 있는 [변환]을 클릭합니다. 





6. 변환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변환에 소요되는 시간은 사용자 PC의 사양과 PDF의 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출력 폴더]를 열어 결과물을 확인해보세요.




이상. PDF 이미지 변환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