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8. 3. 2.

윈도우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설정해두면 상당히 귀찮습니다. 이럴 때는 자동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도록 서비스 설정을 변경해보세요.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끄기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끄기


1. 가장 먼저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열어주세요.





2. 실행창이 열리면 services.msc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거나 아래의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서비스 창이 나타나면, 오른쪽에서 [Windows Update] 항목을 찾아줍니다.





4. [Windows Update] 항목에 대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열리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속성(R)]을 선택합니다. 더블클릭을 해도 좋습니다.





5. Windows Update 속성 창이 나타나면 중앙에 있는 [시작 유형(E)]를 [자동]에서 [수동]이나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주세요. 변경 이후부터는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가 더 이상 실행되지 않습니다.


※참고 시작 유형을 [수동]으로 변경하면 자동업데이트는 실행되지 않지만, 업데이트 파일을 미리 다운로드 해놓거나 업데이트가 있음을 알리는 등의 옵션은 유지됩니다.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면 업데이트와 관련한 작업이 일체 진행되지 않습니다. 업데이트가 장기간 지연되면 보안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수동]으로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시작 유형을 자동에서...)


(수동 또는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6. 시작 유형 변경 후 현재 실행되고 있는 Window Update 서비스도 중지해야 합니다. Windows Update 속성 창 하단에 있는 [서비스 상태]의 [중지(T)]를 클릭해주세요. 완료했으면 오른쪽 밑에 있는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아주세요.



※참고 자동업데이트를 꺼두면 업데이트가 있는지 주기적으로 직접 확인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앞서 말한것처럼 너무 장기간 방치하면 보안이 취약해질 수 있거든요. [시작]-[설정]-[업데이트 및 보안]의 [업데이트 상태] 항목에 있는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하면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끄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