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내 PC 사양 확인 1분해결

by 봉잡스 2018. 3. 5.

내 PC 사양을 확인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첫 번째는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지만 간략한 사양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보다 상세하게 사양을 확인할 수 있지만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필요한 방법입니다. 목적에 맞는 것을 골라 사용하도록 하세요.



내 PC 사양 확인 #1


1. 첫 번째 방법은 DirectX 진단 도구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먼저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열어주세요.





2. 열리는 실행창 입력란에 dxdiag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위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은 DirectX 진단 도구 창이 열립니다. 상단에 있는 [시스템] 탭에서 프로세서(CPU)와 메모리(램) 사양을 확인할 수 있고, [디스플레이] 탭에서 그래픽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략한 사양만 확인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메인보드 모델명, 메모리의 클럭, 꽂혀져 있는 메모리의 개수, 저장장치와 관련한 사항들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내 PC 사양 확인 #2


1. 두 번째 방법은 컴퓨터 사양 확인 전용 프로그램인 Piriform Speccy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먼저 아래의 압축파일을 받아주세요. 압축만 해제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무설치 프로그램입니다.





2.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압축해제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하세요.




3. 압축을 풀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나타납니다. 윈도우 32비트 사용자는 Speccy를, 64비트 사용자는 Speccy64를 실행해주세요. 윈도우의 비트를 모를 경우 그냥 32비트용인 Speccy를 실행해주세요.







4.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Summary에서 내 PC 사양을 전체적으로 요약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좌측 메뉴를 이용하면 각 부품에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만 사용해도 웬만한 사양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데에 특별히 어려운 내용은 없으므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내 PC 사양 확인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