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접속했던, 연결 중인 와이파이 비밀번호 알아내기

by 봉잡스 2018. 3. 8.

현재 연결되어 있는 와이파이의 비밀번호와 이전에 접속했던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전에 한 번이라도 연결하지 않았던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알아내는 해킹 방법은 아닙니다.



연결 중인 와이파이 비밀번호 알아내기


1.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키+E)를 열고 왼쪽 메뉴 밑에 있는 [네트워크]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컨텍스트 메뉴에서 [속성]을 클릭합니다.


※참고 윈도우 탐색기에 네트워크가 없는 경우 [제어판]-[네트워크 및 인터넷]-[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2. 열리는 네트워크 연결 설정 창에서 [활성 네트워크 보기] 항목 오른쪽 밑에 있는 연결의 [Wi-Fi]를 클릭하세요.





3. 열리는 Wi-Fi 상태 창에서 [무선 속성(W)]를 클릭합니다.





4. 상단에 있는 [보안] 탭을 클릭한 다음, [네트워크 보안 키(K)] 항목 아래에 있는 [문자 표시(H)]에 체크를 하면 현재 연결 중인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접속했던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기


1. 먼저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열어주세요.





2. 열리는 실행창에 cmd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netsh wlan show profiles





4. 위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아래처럼 이전에 접속했던 와이파이 목록이 나타납니다. 





5. 비밀번호를 알아내고자 하는 와이파이 이름을 확인한 다음,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예를 들어 아래의 와이파이 목록에서 BYTHEMUSEUM의 비밀번호를 알아내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netsh wlan show profiles BYTHEMUSEUM key=clear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netsh wlan show profiles 와이파이 이름 key=clear





6.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나타나는 [보안 설정] 항목의 [키 콘텐츠]에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와이파이 비밀번호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