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홈그룹 삭제, 바탕화면, 윈도우 탐색기

by 봉잡스 2018. 3. 13.

바탕화면과 윈도우 탐색기에 있는 홈 그룹 아이콘의 삭제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홈그룹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홈그룹 삭제 #바탕화면


1. 먼저 바탕화면에 있는 홈 그룹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열리는 컨텍스트 메뉴에서 [홈 그룹 설정 변경(C)]를 클릭합니다.


※참고 만약 [홈 그룹 설정 변경(C)]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제어판]-[네트워크 및 인터넷]-[홈 그룹 및 공유 옵션 선택] 순으로 클릭합니다.





2. 열리는 홈 그룹 창 하단에 있는 [홈 그룹에서 나가기...]를 클릭합니다.





3. [홈 그룹에서 나갑니다.]를 클릭합니다.





4. [홈 그룹에서 나갑니다.] 클릭 즉시 연결 해제가 진행됩니다.





5. 정상적으로 연결이 해제되었습니다.





6. 닫기를 클릭하여 창을 닫고 바탕화면에 홈 그룹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삭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홈그룹 삭제 #윈도우 탐색기


1. 윈도우 탐색기에 있는 홈그룹 아이콘은 홉그룹 서비스를 종료해야 없앨 수 있습니다. 먼저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열어주세요.





2. 열리는 실행창에 services.msc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열리는 서비스 창에서 [HomeGroup Listener]와 [HomeGroup Provider]를 찾아줍니다. 찾았으면 [HomeGroup Listener] 항목을 더블클릭합니다.





4. [중지]를 클릭하여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5. [수동] 혹은 [자동]으로 되어있는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변경을 완료했으면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6. [HomeGroup Provider]도 같은 방법으로 서비스를 중지하고 시작 유형을 변경합니다.




7. 윈도우 탐색기에 있던 홈 그룹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삭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상. 홈그룹 삭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