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windows.old 삭제 일반적인 방법

by 봉잡스 2018. 3. 13.

windows.old 폴더는 클린 설치를 하지 않고 그냥 덮어씌우거나 버전을 업그레이드할 때 생기는 폴더입니다. 이전 윈도우 파일들이 담겨있습니다. 일반적인 windows.old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참고 windows.old 폴더를 삭제하면 이전 버전의 윈도우로 복원할 수 없다는 점을 꼭 인지해주세요.




 windows.old 삭제


1.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키+E)를 엽니다.




2. 윈도우 탐색기가 열리면 윈도우가 설치된 하드 드라이브(로컬 디스크)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R)]을 선택합니다.


윈도우 아이콘이 표시된 것이 윈도우가 설치된 하드 드라이브입니다.





3. 열리는 로컬 디스크 속성 창에서 [디스크 정리(D)]를 클릭합니다.





4. 수 초 동안 하드 디스크 공간 계산이 진행됩니다. 





5. 디스크 정리 창이 열리면 창 하단에 있는 [시스템 파일 정리(S)]를 클릭합니다.





6. 다시 한 번 수 초 동안 디스크 공간 계산이 진행됩니다.





7. [삭제할 파일] 목록에 있는 [이전 Windwos 설치]에 체크를 하고 하단에 있는 [확인]을 클릭합니다. 상당히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네요. 





8. 완전히 삭제하겠냐고 재차 확인하는 창이 열립니다. [파일 삭제]를 클릭합니다.





9. 이전 Windows 파일을 삭제하면 이전 Windows로 더 이상 복원할 수 없다는 경고 메시지기 한 번 더 나타납니다. [예(Y)]를 클릭합니다. 





10. 이전 윈도우 파일이 담긴 폴더 windows.old 삭제가 진행됩니다.





11. 정리가 완료되면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여 windows.old 파일이 정상적으로 삭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상. windows.old 삭제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