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그래픽카드 비교, 성능표 사이트 2곳 추천

by 봉잡스 2018. 3. 19.

그래픽카드 성능을 비교해볼 수 있는 웹사이트 두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매번 포털에 검색하지 말고 직접 그래픽카드 성능비교 사이트에 방문하여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그래픽카드 비교, 성능비교 사이트 #GPUBOSS


GPUBOSS는 캐나다의 하드웨어 퍼포먼스 비교 사이트입니다. 두 그래픽카드의 평점, 스펙, 벤치마크 점수 등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간략한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3. 왼쪽에 있는 [Graphics card one]과 오른쪽에 있는 [Graphics car Two]에 비교하고자 하는 두 그래픽카드를 선택해줍니다. 비교하고자 하는 그래픽카드 모델명의 숫자를 입력하면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4. 비교하고자 하는 그래픽카드 두 개를 모두 선택한 다음 하단에 있는 [Compare]를 클릭합니다.





5. Compare 클릭 즉시 두 그래픽카드에 대한 사용평점, 스펙, 벤치마크 점수 등을 비교하며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총 평점입니다.



▼ GPUBoss 측에서 산정한 평점 정보입니다.



▼ 두 그래픽카드의 스펙 비교 정보입니다. 각 그래픽카드가 상대 그래픽카드보다 어떤 점이 나은지를 비교해서 보여줍니다. 



▼ 두 그래픽카드의 벤치마크 점수를 비교한 정보입니다. 




그래픽카드 비교, 성능비교 사이트 #2 UserBenchmark


두 번째 소개할 웹페이지는 UserBenchmark라는 곳입니다. 유저들의 벤치마크 점수와 게임별 프레임 수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위의 GPUBoss와 교차해가며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략한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좌측에 있는 박스와 우측에 있는 박스를 클릭하여 비교를 원하는 두 그래픽카드를 선택합니다.





3. 두 그래픽카드 선택 즉시 아래에 비교 정보가 나타납니다. 



▼ 종합 랭킹, 유저들의 벤치마크 점수를 평균 낸 정보입니다. 



▼ 게임별 평균 프레임 수 정보입니다. 낯익은 오버워치와 배틀그라운드도 보이네요. 




위 두 곳 외에도 그래픽카드 성능을 비교해볼 수 있는 좋은 웹사이트가 많습니다. 하지만 하나둘 추가하다 보면 끝이 없는 포스팅이 될 것 같아 개인저으로 자주 이용하는 두 곳만 소개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참 위 웹사이트들의 벤치마크 점수나 프레임 수는 테스트 환경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수치와 그래픽카드의 비교 정보는 두 그래픽카드의 상대적인 성능을 비교하는 데 이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할 것 같네요. 



이상입니다. 그래픽카드 비교, 성능비교 사이트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