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PT 폰트 적용, 저장 1분해결

by 봉잡스 2018. 4. 3.

다운로드한 폰트를 PPT 편집시에 사용하는 방법과, 편집시 사용한 폰트를 문서에 적용 또는 포함시키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매우 기본적인 방법이지만 오피스 활용에 능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PPT 폰트 적용


다운로드한 폰트를 적용하는 방법은 아래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아래의 방법으로 폰트를 적용해주면 파워포인트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 폰트는 네이버 폰트 자료실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PPT 폰트 저장


다음의 방법으로 PPT 파일에 폰트를 적용 또는 포함하도록 설정을 해야만 다른 컴퓨터에서 그 문서를 열었을 때에 사용한 폰트가 나타나거나 편집이 가능합니다.


1. 폰트를 적용할 PPT 문서를 열고 왼쪽 위에 있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메뉴에서 [옵션]을 클릭합니다.





3. 옵셩 창 왼쪽에 있는 [저장] 메뉴를 선택한 다음, 오른쪽 아래에 있는 [파일의 글꼴 포함]에 체크합니다.





4. 목적에 맞게 파일의 글꼴 포함 메뉴를 선택합니다. 


프리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파일 크기를 줄여줌): 편집시에 입력한 텍스트에 사용한 폰트가 적용됩니다. PPT 문서에 폰트 자체를 저장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문서의 용량은 작지만 다른 컴퓨터에서 같은 폰트를 이용하여 편집을 할 수는 없습니다. 


모든 문자 포함: 편집시에 사용한 폰트 자체를 PPT 문서에 포함하여 저장합니다. PPT 문서에 폰트 자체를 저장하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에서도 같은 폰트를 이용하여 편집을 할 수 있지만 문서의 용량이 매우 커집니다.


※참고 [파일의 글꼴 포함] 옵션은 트루타입 및 오픈타입 폰트만 적용됩니다. 상용폰트의 경우 폰트 제작업체에서 정한 정책에 따라 폰트가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PT 문서 작성 시에는 시스템의 기본 폰트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이상. PPT 폰트 적용, 저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