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롤 화면 빨간색 테두리 없애기 및 화면 고정 풀기

by 봉잡스 2018. 4. 9.

롤을 하면서 플레이 화면 주변으로 빨간색 테두리 생기거나 갑자기 화면이 고정 되는 오류의 해결 방법들을 정리해 올려두었습니다. 참고하여 오류 해결 하시고 건승하세요! 



롤 빨간테두리 없애기


롤을 할 때 화면 테두리에 생기는 빨간 선이 생기는 것은 마우스가 화면 밖으로 나가지 못하도록 하는 [마우스 가두기]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창모드로 롤을 플레이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죠. 


[마우스 가두기]의 활성화/비활성화 단축키는 키보드 위쪽에 있는 [F9]입니다. [F9]을 입력하면 [마우스 가두기] 기능이 활성화 되면서 빨간 테두리가 사라집니다. 


▼ [마우스 가두기]가 비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빨간색 테두리가 보입니다.



▼ [F9]을 눌러 [마우스 가두기] 기능을 활성화 한 상태입니다. 빨간테두리가 사라졌습니다.




롤 화면 고정 풀기


롤 플레이시 캐릭터 중심으로 화면이 고정된다면 다음의 방법들을 순서대로 진행하며 고정을 풀어보세요.


1. 키보드의 [Y]를 입력합니다. [Y]는 카메라 시점을 고정 또는 비고정으로 전환하는 단축키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2. 플레이 화면 오른쪽 밑 미니맵 왼쪽에 있는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해당 아이콘 역시 카메라의 시점을 고정 또는 비고정으로 전환하는 아이콘입니다.


3. [ESC]를 눌러 옵션 창을 연 다음 [단축키]의 [카메라 제어] 항목에서 [카메라 잠금 전환]이 [Y]키로 되어있는 확인해봅니다. [Y]로 되어있지 않다면 [Y]로 변경해주고 플레이 화면으로 돌아와 다시 [Y]를 입력해봅니다.


4. 미니맵 안쪽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한 상태로 수차례 드래그해봅니다. 카메라 잠금 설정과 무관하게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화면 고정 오류는 대부분 이 방법으로 해결됩니다. 미니맵 위에서 마우스를 그냥 움직이라는 것이 아니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한 상태로 수차례 '드래그' 하라는 것입니다.


5. 카메라를 캐릭터 중심 시점으로 전환하는 단축키인 [스페이스바]가 눌려있는 것이 아닌지 확인해봅니다.



이상. 롤 화면 빨간색 테두리 없애기 및 화면 고정 풀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