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공인인증서 pc에서 usb로 복사 및 옮기기 쉬운 설명

by 봉잡스 2019. 12. 27.

이번 포스팅에는 PC의 공인인증서를 수동으로 USB에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은행에서 제공하는 전용 공인인증서 옮기기 수단을 이용하는 것 역시 편리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수동으로 옮기는 방법이 조금 더 간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공인인증서 usb 복사, PC에서 USB로 옮기기 


1. 가장 먼저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 로고키 + E)를 엽니다.




2. 윈도우 탐색기가 열리면 왼쪽 [컴퓨터] 항목의 [로컬 디스크(C:)]를 선택합니다.





3. 오른쪽에서 [Users] 폴더를 더블클릭하여 진입합니다. 한글로 [사용자]라고 적혀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오른쪽에서 [용자 계정 폴더]를 더블클릭하여 진입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사용자 계정 폴더의 이름은 각 PC마다 다릅니다. 





5. [AppData] 폴더를 더블클릭하여 진입합니다.



※참고 PC에 따라 [AppData] 폴더가 숨겨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상단 메뉴의 [보기]를 클릭한 다음 [숨김 항목]에 체크를 해주면 숨겨진 폴더가 나타납니다.





6. [LocalLow] 폴더를 더블클릭하여 진입합니다.





7. LocalLow 폴더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NPKI]라는 이름을 가진 폴더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 폴더가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폴더입니다. 





8. 복사를 하기 위해 [NPKI] 폴더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복사(C)]를 클릭합니다.





9. 왼쪽에서 [USB 드라이브]를 선택해줍니다. 물론 공인인증서를 넣고자 하는 USB가 PC에 꽂혀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10. 오른쪽 빈 공간 아무 곳에나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열리는 메뉴에서 [붙여넣기(P)]를 클릭합니다.





11. USB에 공인인증서 폴더가 정상적으로 옮겨진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PC의 공인인증서를 수동으로 USB에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